본문 바로가기
맛집 지도

영덕대게맛집 남은대게 분위기 좋은 곳 소개해드릴게요!

by 필립여지도 2023. 8. 10.
반응형

안녕하세요.
이번에 영덕에 놀러 갔다가 
친구가 소개해 준
영덕대게맛집을 알게 되었는데요.

이곳은 3대째 이어져 온 대게감별사
집안이라서 수산 어업인중 사장님께서
대게를 감별하시는 분이셨어요.

그래서인지 맛있는 특별히 더 맛있는
대게를 맛볼 수 있는 곳이었답니다. 

영덕대게맛집은 외관부터 특별하게 느껴져서 
바로 들어오게 되었어요.

내부는 상당히 넓고 깔끔한 
느낌이 들어서 빈 곳 편안한
자리에 앉게 되었습니다. 


영덕대게맛집은 유명한 곳이라서,
사람들이 많지만 내부가 넓기 때문에
앉을 자리가 많았어요.


많이 비싸다고 느꼈던 대게 였지만
이 곳은 확실히 대게를 가성비 좋은
금액으로 먹을 수 있었고, 손님들이
원하는 것을 골라서 주문할 수 있어서
이 부분이 너무 마음에 들었어요.

저는 가족들과 함께 간 곳이라서 
4인상으로 박달대게를 먹어봤는데,
박달대게,대게튀김,대게회,대게탕까지
종류별로 맛 볼 수 있어서 좋았어요.


이외에 반찬 12종 각종 해산물과
물회 문어숙회 등이 나왔는데,
채소와 사과나무를 직접 재배하고
계셔서 싱싱한 채소들도 맛볼 수 
있었어요.

전체적인 음식에 정성이
많이 들어가 있는 곳이라 
사장님이 귀한 손님을 대접한다는
마인드를 가지고 있었답니다. 

영덕대게맛집 에서는 
스끼가 하나 둘 나오더니 
끝이 보이지 않았는데,
해산물도 많이 나오고 싱싱한
대게도 맛볼 수 있어서 기대감이
컸던 곳이었어요.

요리비는 따로 없었고
대게 가격과 마릿수를 물어본 후
찜,구이,회를 결정할 수 있었는데,
사장님께서 하나씩 다 물어보시고
요리를 진행해 주시다 보니 
다양하게 맛 볼 수 있었어요.

저는 처음 방문했던 곳이라 다른 테이블을
보고 스끼로 생각했는데, 
설명도 잘 해주시다 보니 맛있게 먹고만
오면 되는 곳이었답니다. 

게딱지는 따로 요청을 하면
게장비빔밥이나 게내장만 먹을 수
있도록 만들어 주시기 때문에 
걱정할 것이 하나도 없었어요.

저희 가족은 게내장을 요청드렸는데
이렇게 맛있게 만들어 주셨답니다.

역시 대게를 먹을 때는게딱지에
밥 무조건 비벼 먹고 내장도 
꼭 먹어봐야 하는데, 확실히 고소한
맛이 너무 맛있었어요.

우선 영덕대게맛집에서
제일 처음으로 나온 대게찜은
뭐 말할것도 없이 살도 많고 , 
진짜 너무 맛있었는데,
직접 손질까지 해서 주시니
편하게 먹을 수 있었답니다. 

완전 부드럽고 맛있게 쪄주셨는데,
20분에서 25분정도 소요가 됐지만
기다리는 시간이 지루하지 않도록
맛있는 스끼들을 많이 가져다 주셔서
먹으면서 기다릴 수 있었어요.

이 날 날씨가 너무 더웠는데,
마지막에 입가심 할 수 있는 
슬러시와 원두커피도 있어서 
먹고 올 수 있었어요.

그 다음으로는 게딱지 비빔밥을
먹었는데, 내장이랑 슥슥 비벼 먹으니
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었답니다.

남은대게 에서는 맛있는 게 요리를
여러가지 요리법으로 맛볼 수 있는
식당이었는데, 스끼에 물회까지 나오고
있어서 너무 좋았어요.

영덕대게맛집은 예약을 하고 가면 스페셜 물회가
서비스로 나오니 무조건 예약은
필수로 해야 한답니다.

영덕대게맛집의 대게탕은 마지막에 먹는다고 해서 
거의 다 먹어갈때쯤 센스있게
가져다 주셨는데, 라면사리를 따로 주셔서
더 든든하게 먹을 수 있었답니다. 

매운탕과 비슷한 맛인데 대게가 들어가서
국물이 더 깊고 진한 느낌이 들어서 
이거 완전 소주안주가 아닌가 싶었어요.


저희는 대게회,대게탕,대게튀김과
함께 소주를 걸쭉하게 한 잔 마시고 
왔습니다.

영덕대게맛집은 살도 푸짐하게 많이 주시고,
서비스도 잘 챙겨주셔서 제가 다녀봤던 곳 중
최고의 대게를 맛볼 수 있었던 
식당이었는데 부모님도 
저와 같은 생각을 하고 계셔서 
이 곳을 찾아오길 잘했단 
생각밖에 할 수 없었어요.


저희는 4인이 와서 시켜 먹었지만
1인,2인 상관없이 다 제공이 가능했고,
한 마리를 골라도 원하는 대로 부위별로
다르게 먹을 수 있다 보니 , 눈치 보지 않고
여러가지 맛을 보고 왔답니다. 


남은대게 에서는 가격은 그때 그때 차이가 나지만
먹고 싶은 만큼 주문을 할 수 있어서 
좋았고, 대게 외에도 여러가지 스끼나 
물회 등 해산물을 함께 맛볼 수 있어서 
만족스러웠던 곳이었습니다. 
 

업체명: 남은대게
주소: 경북 영덕군 강구면 강구대게길 43-1
영업시간: 매일 09:00 - 22:30 (브레이크타임 없음)
전화번호: 0507-1429-0346
주차장: 바로 앞에 공용주차장 

 
 
반응형